국내 서비스 정보

서비스명 메가존팝스(Megazone PoPs)
분류 SaaS : Etc 구축방식 Public Cloud
공급사 메가존클라우드(주) 제조사 메가존클라우드(주)
서비스 유형 SaaS 서비스 관리 기준 -
인증현황 해당없음

서비스소개

현대화된 SaaS 관리가 해결할 수 있는 어려움

클라우드와 SaaS의 이용률이 급격히 늘어나며 직원들은 언제든지 여러 계정과 민감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업무의 효율을 위해 도입한 SaaS가 관리되지 않으면 오히려 조직 내 비효율을 초래합니다.



계정 관리의 피로감

SaaS는 사용이 무척 편리합니다. 그러나 일일이 계정을 관리해야 합니다. 입사와 퇴사가 잦은 조직은 계정 관리 담당자가 소프트웨어 사용 권한을 일일이 할당하고 회수하는 작업에만 시간을 쏟아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기가 어렵지요.



많아진 관리 포인트: SaaS 사용이 증가하며 관리해야 하는 SaaS가 많아졌습니다. SaaS 별 라이선스, 권한, 계약, 비용 등을 일일이 체크해야 합니다.

반복되는 수동 작업: 온보딩, 오프보딩 때마다 SaaS 별로 계정을 할당하고 회수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량은 미궁 속에

사용이 간편한 대신 누가 얼만큼 뭘 썼는지 모르는 게 SaaS입니다. 정말로 잘 사용하고 있는 건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데이터 유출 같은 보안 위협도 찜찜합니다. 누가, 무엇을, 얼만큼 사용하고 있을까요?



파편화된 구매 주체: SaaS는 IT나 구매 부서가 아닌 최종 사용자가 직접 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정 정보, 라이선스 등이 조직 전체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실 사용 데이터 부재: SaaS 구매 후 사용하는지 확인이 불가하여 라이선스 회수 등 운영 정책 수립이 어렵습니다.




ID, 비밀번호 리셋

어떤 소프트웨어는 사번으로, 몇 개는 이메일로, 또 다른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 다르게 사용 중인가요? 비밀번호 리셋 요청이나 접속 문제로 발행되는 티켓을 해결하는 시간이 너무 아깝습니다.

외워야 할 계정 정보 증가: 사용하는 SaaS가 많아지며 임직원이 관리해야 할 계정 정보도 증가했습니다.




보안 정책 적용 한계: SaaS 마다 어떤 데이터가 어떻게 유출되는지 알 수 없어 일관된 보안 규정을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서비스 소개 페이지 메가존팝스(Megazone PoPs)
마지막 정보 수정 : 2024-11-18 09:41:31
수정 혹은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경우, 등록 요청에서 요청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