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서비스 정보

서비스명 E-GENE ITSM
분류 SaaS : Etc 구축방식 Public Cloud
공급사 (주)에스티이지 제조사 (주)에스티이지
서비스 유형 SaaS 서비스 관리 기준 -
인증현황 품질성능검증 

서비스소개

서비스 개요


ITSM (IT 서비스 관리)은 고객 중심의 IT 서비스를 설계, 계획, 제공, 운영, 제어 및 개선하기 위한 정책, 프로세스 및 절차의 집합입니다 이는 기업 내에서 사용되는 모든 IT 관련 활동을 포함합니다. 간단히 말해, 직원들이 사용하는 노트북, 프로그램, 프린터를 비롯하여 비밀번호 변경과 같은 업무도 IT 서비스에 속합니다. ITSM은 이러한 모든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일관된 업무 수행, 비용 관리, 사용자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E-GENE ITSM은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대표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요청관리: IT서비스 요청에 대한 관리 체계 제공

장애관리: IT 서비스 장애에 대한 관리 체계 제공

변경관리: IT 서비스 인프라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변경 부분 관리 체계 제공

구성관리: IT 서비스를 구성하는 구성정보 및 관계정보에 대한 관리 체계 제공


 
특장점

  • 데이터를 잘못처리하거나 잘못된 데이터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의존할 위험을 없앨 수 있다.
  • 데이터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근으로 데이터가 위조, 변조, 훼손 및 파기 될 위험을 없앨 수 있다.
  • IT부서 인원이 과도한 권한을 보유하여 업무 분장이 적절하지 않을 위험을 없앨 수 있다.
  • 승인되지 않은 마스터 파일의 수정 위험을 없앨 수 있다.
  •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에 필요한 변경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못할 위험을 없앨 수 있다.

 
기대효과

  • 저비용 (기존 온프레미스 방식 대비 50% 이상 절감) : 초기 투자비 절감, 도입 이후 운영비용 절감
  • 필요한만큼 사용하고 이용료를 지불하는 방식
  • IT 자원의 탄력적인 할당 및 회수 가능
  • 전문기업의 IT자원을 임차하여 신속한 이용 가능
  • 자제  ITSM 보유로 ITO업체 의존도 감소
  • 관리자산에 대해 ITO 업체가 변경되어도 자산 연속성이 확보된 유지관리 가능.
  • ITO 운영관리 고충의 해결책 제공 (ITO 업체 의존도를 감소시키고 IT운영역량을 향상 시킨다)
  • 복잡한 프로세스의 자동화 : 현업 및 IT조직에서 요구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쉬운 자동화를 지원. 불필요한 수작업 업무를 줄여 생산성 향상을 지원.
서비스 소개 페이지 E-GENE ITSM
마지막 정보 수정 : 2024-07-08 10:38:34
수정 혹은 업데이트가 필요하신 경우, 등록 요청에서 요청해주십시오.